[CBC 뉴스 한동준 기자] CBC뉴스] 파이코인(PI) 가격이 사상 최저치 부근에서 맴돌고 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파이 네트워크는 최근 3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며 올해 들어 가장 부진한 토큰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기술적·펀더멘털 요인으로 인해 올해 최대 170%까지 반등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는 부연이다.
[tokenpost 이도현기자] 파이코인(PI)이 8월 25일 기록했던 0.3303달러 저점에서 16% 이상 반등하며 8월 31일 기준 0.382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하루 변동률은 3.14% 상승으로 나타났지만, 시장에서는 기술적 반등에 그칠 뿐 추세적인 전환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 분석가들은 내달 5일까지 최대 22.9% 하락한 0.298달러까지 가격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tokenpost 이도현기자] v23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통해 파이코인은 탈중앙화된 KYC 기능, 리눅스 기반 노드 확장, 그리고 생체인증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보안성 강화 및 컴플라이언스 이슈 해소를 겨냥한 조치로, 향후 더욱 안정적인 메인넷 운영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ryptonews Hyunsoo kim] 다음 달에 1억 5천만 개 이상의 파이코인이 잠금 해제될 예정이다. 파이코인이 사상 최저가에 근접하고 있어 상당한 하락 모멘텀이 발생할 수 있다. 파이스캔(PiScan)의 데이터에따르면 유통 공급량의 급증이 단기적으로 시장 심리를 악화시킬 수 있어 단기적으로 파이코인 전망이 암울하다.
Like
Comment
Share
Load more posts
Unfriend
Are you sure you want to unfriend?
Report this User
Edit Offer
Add tier
Delete your tier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ier?
Reviews
In order to sell your content and posts, start by creating a few packages. Monetization
Pay By Wallet
Payment Alert
You are about to purchase the items, do you want to proceed?
Ahmed 16066
Delete Comment
Are you sure that you want to delete this comment ?